용융아연도금

용융아연도금



용융아연도금의 특성



   긴수명
용융아연도금(규격600g/㎡)의 수명은 보수를 하지 않고 농촌지역에서는 50년 이상이고, 도시나 해안지역에서도 20-25년 이상이다.
   높은 신뢰도
용융아연도금을 하면 철과 아연이 그 경계에서 합금을 이루면서 결합하여 일체가 되므로 방식효과와 수명의 신뢰도가 높다.
   도장의 견고성
용융 아연도금층은 특유의 견고한 합금상태가 되므로 수송, 건설 사용시 기계적인 충격에 매우 강하다.
   아연의 희생적 방식작용
충격으로 인하여 용융아연도금층의 일부가 파손되어 철강재표면이 대기 중으로 노출되어도 아연이 적극적 음극방식작용을 함으로써 철강재의 부식을 방지할 수 있다.
   용이한 검사
다른 도장법과는 달리 용융아연도금의 검사는 도금공장에서 끝나게 되므로 검사에 따른 시간과 인건비가 절약된다. 또한 도금 체의 어느 부분에서도 도금층의 두께가 같기 때문에 도금표면의 한두 군데만 검사하면 된다.
   기계적 성질에의 무영향
용융아연도금은 철구조물의 기계적 성질에 영향을 주지 않는다.
   완전한 방식보호
다른 도장 법으로는 방식작용이 미치지 못하는 곳 (예 : 구석진 곳)까지도 용융아연도금을 하면 완전한 방식을 기할 수 있다.
   도금제품의 외관
일반적으로 용융아연도금은 450℃-470℃정도의 고온에서 작업이 실시되기 때문에 도금된 제품을 도금 조에서 인양할 때 아연도금피막이 공기와 접촉하여 산화가 된다. 산화된 아연도금피막은 아연 고유의 은백색이 아닌 회색을 띠게 되므로 제품의 색상이 나빠지고, 또 이산화아연피막은 치밀하지 않고 거칠기 때문에 제품의 광택도 나빠진다.
그러나, 아연도금 중에 소량의 AI이 있으면 도금된 제품을 도금 조에서 인양할 때 산소와의 친화력이 Zn보다 훨씬 강한 AI이 먼저 공기와 반응, 산화하여 아연도금면 위에 산화 AI막 즉, AI203막을 형성한다.
이 산화 AI막은 매우 얇으나 치밀하고 견고하여 공기의 침투를 막을 수 있다. 일단 아연도금막 위에 AI203막이 형성되면 아연도금막이 산화되는 것을 방지하므로 제품이 아연고유의 색상을 유지할 수 있으며, 또 조직이 치밀하므로 광택도 향상시킨다. 또한 AI은 도금 면의 Spangle 크기를 작게 하므로 Spangle과 Spangle 경계면 에서 생기는 골이 얕아져서 보다 균일하고 평활한 도금 면이 형성된다.
CSS MenuMaker

CS Center

T.031.366.7995

F.031.366.7998

  • 월-금 : 9:00 ~ 18:00 (토/일/공휴일은 휴무)